논곡중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논곡중학교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교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ㆍ공개합니다.

본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본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논곡중학교 홈페이지(http://www.shnongok.ms.kr)를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본 방침은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및 개인정보의 항목)
    본교에서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본교에서 개인정보 보호법 제32조에 따라 등록ㆍ공개하는 개인정보파일의 처리 목적, 보유 기간,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파일명

    보유목적 보유근거

    개인정보파일에 기록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기간

    학교생활

    기록부

    학생의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한 내실화 도모

    초중등교육법 제25조,

    동법 시행규칙 제21조,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 제7조

    이름:필수, 집주소: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사진, 인적사항, 학적사항 등)

    준영구
    학부모서비스 이용자명단

    학부모의

    학생정보 열람

    교육기본법 제23조의3

    이름: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기타:필수(자녀학교명, 학년, 반, 번호, 학생명, 생년월일)

    회원

    탈퇴시까지

    학생건강 기록부관리 학생건강기록 관리 학교건강검사규칙 제9조, 학생건강기록부등전산처리 및 관리지침 제14조

    이름:필수,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학교,학년,반,번호,담임성명,혈액형,감염병,예방접종, 건강검사, 신체발달상황, 별도검사)

    5년
    학교발전기금 기탁서 학교발전기금 기탁자 및 내역관리

    초중등교육법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64조,

    동법 시행규칙 제52조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10년

    논곡중

    홈페이지

    회원정보

    홈페이지

    회원 관리

    정보주체동의

    1) 정보주체(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본인 등)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 E-Mail:필수

    기타:필수( 회원유형,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학급선택 )

    기타( 자녀정보 )

    졸업/

    회원

    탈퇴시까지

    2) 법정대리인(14세미만 보호자 등)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 E-Mail:필수

    기타:필수( 회원유형, 학급선택, 법정 보호자 계정(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

    기타( 본인소개 )

    민원처리부

    민원접수 및

    처리 관리

    민원사무처리에관한법률 제9조,

    동법 시행령 제6조,

    동법 시행규칙 제3조,

    정부산하공공기관 기록물관리지침

    1) 정보주체(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본인 등)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10년

    2) 법정대리인(14세미만 보호자 등)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학교운영 위원회명부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 관리

    초중등교육법 제34조,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62조

    이름:필수, 집주소: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10년
    스쿨뱅킹 (CMS)정보 학교에서 고지되는 각종 납부금의 자동이체(수납금 처리) 정보주체 동의

    1) 정보주체(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본인 등)

    이름:필수, 주민등록번호:필수

    기타:필수( 학년, 반, 번호 )

    졸업후5년

    2) 법정대리인(14세미만 보호자 등)

    이름:필수, 생년월일: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기타: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

    교직원

    비상연락망

    교직원

    비상연락망작성

    정보주체 동의 이름:필수, 핸드폰(연락처):필수 1년
    ※ 좀 더 상세한 본교의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메뉴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제2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본교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제17조 및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② 본교는 법률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관련 근거

      상급학교,

      전∙편입학교

      상급학교 진학 및 전∙편입학에 따른 자료 제공 인적사항, 학적사항, 출결사항,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 교과학습 발달상황,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초∙중등교육법 제21조제3항에 따른 기재내용 준영구

      초∙중등교육법

      제25조

      상급학교,

      전∙편입학교

      상급학교 진학 및 전∙편입학에 따른 자료 제공 인적사항, 신체의 발달상황 및 능력, 예방접종 사항, 건강검진 사항 졸업 후 5년

      학교보건법

      제7조의 3

  3. 제3조(개인정보처리 위탁)
    1. ① 본교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 업무 수탁자 담당자 연락처 관리현황 점검결과
      신영C.I.S 학생증 제작 및 발급 051-505-3011 양호
      그린비스튜디오 사진 촬영 및 앨범 제작 031-318-0919 양호
      니트로아이 홈페이지 유지 관리 031-255-4141 양호
      e-알리미

      온라인 가정통신문 및

      학교소식 전달

      02-542-2156 양호
    2. ② 본교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안전성 확보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제4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① 본교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파기절차
        본교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본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본교의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2. 파기방법
        본교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본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권리 행사는 본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본교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갱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⑥ 본교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교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교직원 교육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7. 제7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본교는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나.쿠키의 설치ㆍ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설정]-[쿠키 및 사이트 권한]-[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의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탭에서(엣지 기준)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분야별책임자)
    1. ① 본교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책임자 교장 이미옥 담당자 교무기획부 정보담당
        전 화 070-7097-1380 전 화 070-7097-1588
      2. 나. 개인정보보호 분야별 책임자
        부서 분야별책임자 전화
        행정실 행정실장 070-7097-1388
        교무기획부 교무기획부장 070-7097-1577
        교육연구부 교육연구부장 070-7097-1573
        학생안전부 학생안전부장 070-7097-1591
        교육과정부 교육과정부장 070-7097-1581
        진로진학부 진로진학부장 070-7097-1590
    2. ② 정보주체는 본교의 교육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본교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제9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청구를 아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본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번호 개인정보파일명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처리부서 전화번호 비고
      1 학교생활기록부 교무기획부 070-7097-1377  
      2 학부모서비스이용자명단 교무기획부 070-7097-1588  
      3 학생건강기록부관리 학생안전부(보건담당) 070-7097-1394  
      4 발전기금기탁자관리 행정실 070-7097-1388  
      5 논곡중홈페이지회원정보 교무기획부 070-7097-1377  
      6 민원처리부 행정실 070-7097-1390  
      7 학교운영위원회명부 행정실 070-7097-1388  
      8 스쿨뱅킹(CMS)정보 행정실 070-7097-1390  
      ※ 정보주체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ㆍ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이 필요함)
  10. 제10조(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833-6972 (http://kopico.go.kr)
      2. 2.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3.대검찰청 :(국번 없이) 1301 (https://spo.go.kr)
      4. 4.경찰청 :(국번 없이) 182 (ecrm.cyber.go.kr)
    2. ②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 경기도교육청 행정심판위원회 전화번호 안내 031-249-0675 (https://simpan.go.kr)
  11. 제11조(추가적인 이용ㆍ제공 판단기준)
    1. ①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17조제4항 및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 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본교는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는 사항이 없으며, 다음과 같은 판단기준을 두고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나.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다.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4. 라.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12.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①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1. 1. 근거 및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합니다.
    1. 가.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2. 나. 학교폭력 예방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3. 다.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 설치)
  2.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시설물명설치 위치설치 대수촬영범위성능

    논곡

    중학교

    실외 진입로(교문) 1

    학교 건물

    주위

    200만 화소
    진입로 출입구 현관 위 1
    주차장(건물뒤편) 1
    나무벤치(급식소뒤편) 1
    지하 기계실 입구 1
    중앙현관(캐노피 위) 1
    중앙현관 출입문 위 1
    실내 교직원협의실 서쪽복도 1 학교 건물 복도 및 출입 이동 공간
    교직원협의실 서쪽 앞 복도 1
    1-1반 앞(2층 계단실) 1
    1-1반 앞(교실복도) 1
    서쪽복도 1
    서쪽 앞 복도 1
    2-1반 앞(3층 계단실) 1
    2-1반 앞(교실 복도) 1
    2-1반 앞(홈베이스) 1
    컴퓨터실(출입문안쪽) 1
    물품보관실 앞 서쪽복도 1
    3-1반 앞(4층 계단실) 1
    3-1반 앞(교실복도) 1
    전문상담실 복도 1
    1층 계단실(진입로 현관) 1 학교 건물 복도 및 출입 이동 공간 200만 화소
    전문상담실 출입문 입구 1
    중앙현관 출입문 위 1
    평가관리실 1
    체육관 실외 1층 필로티 라인 3 학교 건물 복도 및 출입 이동 공간 200만 화소
    옹벽라인 2
    출입구 1
    3층 옥상 2
    소 계 33    
  3. 3.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운영 책임관 지정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역할이름직위연락처
    관리책임자(책임관) 이ㅇ옥 교장 070-7097-1380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박ㅇ우 교사 070-7097-1591
    실시간 모니터링 전담자 박ㅇ호(주간) 교사 070-7097-1580
    김ㅇ덕(야간) 시설당직원 070-7097-1393
  4.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33대) 당직실 및 체육관
    1.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5. 5. 개인영상정보의 열람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 열람 방법 : 개인영상정보 열람신청서를 작성하여 본교 영상정보 접근권한자에게 제출하고 CCTV관리 책임관(학교장)의 승인을 득한 후 열람 가능합니다.
    2. - 열람 장소 : 본교 교육행정실에서 안내 받은 후에 당직실 및 체육관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6. 6. 운영 및 방침
    1. 가. CCTV에 의하여 영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설치목적을 넘어 카메라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지 않는다.
    2. 나. CCTV에 의하여 영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설치목적과 관계없는 영상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회전 및 확대(zoom-in)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3. 다. CCTV에 의하여 영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는 감청에 대하여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때에는 가능하다.
    4. 라.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는 CCTV의 설치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 경우에는 가능하다.
      1. 1)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2) 정보주체에게 열람이 제공되는 경우
      3.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4) 신문 방송을 통한 언론보도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때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5) 정보 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는 위험이 명백하고 현존하는 때로서 정보 주체의 동의를 얻지 못할 급박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7. 7)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8) 그 외 녹화상태 확인 등 내부적인 목적으로 CCTV관리책임관(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경우
    5. 마. CCTV에 의하여 전송되는 영상정보가 실제로 열람 재생되는 장소(당직실, 체육관 사무실)를 출입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한다.
    6. 바. CCTV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영상정보로의 접근권한을 관리책임관 및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한다.
    7. 사. CCTV의 정상작동 여부를 일정하게 점검하고 해당 항목에 대한 기록자료를 정확히 관리한다.
    8. 아. 영상정보에 대한 불법적 접근 및 변조・누출・훼손 등에 대비하여 기술적・관리적 안전조치를 강구한다.
    9. 자. 영상정보에 대하여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로 하여금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7. 7. 안내판 설치
    1. 가. 목적 : 정보주체가 CCTV의 설치현황 및 영상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인실할 수 있도록 설치
    2. 나. 설치장소 : 건물 출입구
    3. 다. 설치내용 : 본관 내부 18대, 외부 15대
      CCTV 운영 안내
      ▣ 설치목적 : 범죄 예방 및 시설안전관리▣ 촬영범위 : 학교정문, 주차장, 운동장 외 9곳▣ 촬영시간 : 24시간(중단없이 상시 촬영)▣ 관리책임자 : 학교장
      논 곡 중 학 교 장
  8. 8.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1. 가.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 절차 및 방법
      1. 1) 정보주체는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가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을 해당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2. 2) 열람 등을 요청할 수 있는 개인영상 정보
        1. ①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2. ②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
      3. 3) 열람 정보 신청
        해당 기관의 장에게 <개인정보 열람‧존재 확인 청구서(별지 제11호 서식)> 제출
      4. 4) 열람 정보 신청 시 제출서류
        열람 정보 신청 본인 또는 정당한 대리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
    2. 나. 불복수단에 관한 내용
      1. 1)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한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그 밖에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9. 9.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써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10.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3년 3월 1일부터 시행하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

퀵메뉴

퀵메뉴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